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성적인증] 2주간의 여정 - 63점 후기

 

 (1) PTE 공부를 하게 된 이유 / 목표 점수 / AllPrep을 알게 된 계기

 더 늦기 전에 유학을 가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최근에 호주 유학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유학원을 통해 학교와 전공을 지정하여 입학 신청을 넣었으나 영어점수를 충족시켜야 했습니다.

IT 석사과정을 배우기 위해 필요한 점수는 overall 58 with no skill score below 50 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조건부 오퍼를 받고 최대한 빨리 영어점수 마련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던 중 PTE라는 시험을 알게 되었고,

인터넷 검색 도중 2주만에 끝낸다는 AllPrep 커리큘럼을 알게되어 바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AllPrep을 알기 전까지의 공부방법 혹은 기존 PTE 공부 방법의 어려움

 다른 분들께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제 영어실력을 말씀드리자면, 작년에 봤던 TOEIC 점수는 890점이었고,

일상적으로 영어를 쓸 일도 없고 써본 적도 없던 사람인지라 기본적인 일상회화도 버벅거리는 수준의 영어실력이었습니다.

PTE를 준비하게 된 것도 처음이고 Allprep을 알기 전까지 영어공부를 딱히 하지 않았어서 비교해서 설명할만한 공부방법이 없지만,

TOEIC 같은 경우 보통 3주나 4주 완성 같이 단기에 집중적으로 준비해서 시험을 칠 수 있도록 준비하던 편 입니다.

 

 (3) 실전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AllPrep 수업 내용 (구체적으로 작성)

 일단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수강기간이 단 2주라는 점입니다. 여러 강의들 검색해보면 준비 기간이 상당히 긴데, 저 같은 경우는 최대한 빨리 요구 점수를 확보할 필요가 있었고 길게 공부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기에 2주 만에 PTE를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였습니다.

강의도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AI가 점수를 채점하는 방식을 토대로 어떻게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점수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팁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상상이상으로 부담이 덜했습니다. 또한 여러 모의시험 자료나 시험에 도움이 될만한 부가 자료 링크도 제공해주셔서 준비가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4) 본인만의 PTE 학습 노하우

 1년만의 영어공부이기도 하고 워낙 영어 울렁증도 심하기 떄문에 스피킹 관련된 문제들에 정말 많은 애를 먹었습니다.

처음에 혼자 문제 풀어볼 떄는 도저히 입이 안 떨어져서 점수라고 부를 수 있을만한 점수조차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강의 중에도 말씀해주시만 절대 완벽할 필요가 없다라는 것을 상기시키고 문법은 후순위로 두고 수업에서 나왔던 템플릿을 토대로 말할 수 있는 것과 들리는 것들만 정확하고 자신있게 끊기지 않도록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점수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일 자신 없었던 스피킹 점수가 결국에는 제일 높게 나왔다는게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저처럼 토종 한국인이시고 영어로 제대로 말해본 적 없으신 분들도 자신감 가지시고 연습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5) 마지막 한마디

 사실 90점 만점인 시험에서 63점이라는 성적으로 후기를 쓰기 부끄럽긴 하지만,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이 제 후기를 읽으시고 조금이라도 자신을 갖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해외유학 경험이나 원어민이 아니신 저와 같은 토종 한국인분들은 IELTS보다 PTE를 선택하셔서 조금 더 전략적으로 효율적으로 접근하셔서 원하시는 점수 꼭 따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주 동안 좋은 강의 제공해주신 Allprep과 송승호 강사님께 큰 감사 말씀드립니다.

올프렙 PTE 수강후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