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성적인증] 믿고 공부하다보면 점수가 나옵니다! - 66점 후기

 

(1) PTE 공부를 하게 된 이유 / 목표 점수 / AllPrep을 알게 된 계기 

PTE 공부는 호주 유학을 꿈꿔서 시작했습니다. 이전부터 호주 유학이라하면 아이엘츠만 알고있었는데 여러군데 찾아보는 와중 PTE가 아이엘츠보다 점수 받기가 조금 더 수월하다해서 시작했습니다. PTE 공부를 결심한후 학원을 알아봐도 별로 없어서 실망하고 인강을 알아보던 중 후기도 가장많고 강사님 목소리와 잘 정리된 내용들을 보고 올프렙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제 목표점수는 대학 입학기준을 맞추는 거였고 PTE점수로는 오버롤 56점 이치46, 아이엘츠 기준 오버롤6.5 이치 6.0 이상이였습니다.

 

(2) AllPrep을 알기 전까지의 공부방법 혹은 기존 PTE 공부 방법의 어려움

기존에는 검색에 의존해 공부했습니다. 아마 대다수 PTE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겪는 어려움은 같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적은 정보, 확실하게 검증되지 않은 정보, 너무많은 유형들, 대다수의 자료가 중국어 등등 일겁니다. PTE시험이 대중적이지 않다보니 책이나 학원 같은 많은 자료들을 구하기 어려웠고 대부분 카페에 올라오는 글들을 통해서 공부하기 했지만 시험 유형 파악조차 제대로 하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PTE가 어떤 시험인지 정확하게 정리된 책이 필요했었고 올프렙을 선택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3) 실전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AllPrep 수업 내용 (구체적으로 작성)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건 에세이 파트입니다. 인터넷에 정말 많은 템플릿들이 돌아다닙니다. 하지만 대부분 몇개의 단어만 집어넣거나 템플릿이 깔끔하지 않거나 등등 제가 외우고 이용하고 점수를 잘받기에는 어려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프렙 에세이는 일단 정리가 깔끔하고 어떤 이유를 가져다 놓아도 말이 되며 고득점까지 노릴수 있는 템플릿이였습니다. 제 점수를 보시면 writing이 2번째로 높습니다. reading은 원래부터 어느정도 나왔기 때문에 writing의 점수차가 높게 올라갔습니다.

 

  (4) 본인만의 PTE 학습 노하우

킬러들의 외울 단어들이 많았지만 그 단어들을 다 외우고 추가로 템플릿을 외우려면 아마 하기 싫어서 포기했을거 같습니다. 저는 템플릿 그 중에서도 가장 긴 에세이를 먼저 외웠고 다른 템플릿도 차근차근 외우고 연습했습니다. 다른 템플릿들은 그래도 어느정도 생각할 시간이 있지만, DI, RL같이 준비할 시간 없이 바로 자연스럽게 나와야하는 부분들은 하루만에 외우려하지 않고 처음 두문장만 외우고 계속 연습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입에 익혀갔습니다. 템플릿을 모두 외우고 비중이 크고 외우는 것으로 해결안되는 부분들 (RS, WTD)은 하루하루 일정량을 채워서 공부했습니다.

 

  (5) 마지막 한마디

처음엔 제 자신을 믿지못했습니다. 부족한 자료, 수많은 유형들을 보고 아이엘츠로 바꿀까도 많이 생각했습니다. 시험을 보기 하루전에도, 시험을 보는 와중에도 저는 이번 시험점수는 망했고 다음시험을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제가 원하던 점수보다 훨씬 높게 받았습니다. 올프렙 수업들을 보고 정리하고 연습하다보면 그 어떤분들이라도 어떤목표든 달성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 추가적으로 사설이던 피어슨이던 모의고사 점수는 너무 믿지마세요. 실제 점수보다 많게는 20점 적게는 8점점도 적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피어슨 모의고사에서 40점을 받고 시험 취소할까도 많이 고민했습니다. 

올프렙 PTE 수강후기
이미지